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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악성코드분석&리버싱

Reversing Basic- ollydbg install+ sett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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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버싱을 하기위해 우선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.

1. visual studio

- 코딩을 해야하니까요.

-  비주얼 스튜디오에 대한 것은 리버싱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다들 기본적으로 설치되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.

-  코딩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다 설치되어있겠죠..? 설명 생략하겠습니다!

 

2. ollydbg

- 실제 분석을 위해 올리디버거가 필요합니다.

- 올리디버거는 1.1 버전(32bit) ,2.0버전(64bit). 

- 아래 설명은 1.1 버전을 64bit에서 사용하기위한 세팅입니다.

 

3. helloworld.exe - 샘플용으로 작성할 파일입니다.


http://www.ollydbg.de/ 에서 파일을 받아 설정을 하겠습니다.

 

1. 우선 64bit에서 사용하기 위해 한가지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.

 https://tuts4you.com/e107_plugins/download/download.php?view.258 에서 win32.HLP를 다운받아주세요.

이후 올리디버거 폴더 안에 넣어줍니다.

 

2. 압축파일을 풀어주고 Plugin과 UDD폴더를 생성해줍니다.

3. Plugin폴더에 .dll파일을 모두 옮겨줍니다.

폴더 두개 생성 및 win32.hlp 파일

 

plugin폴더 안

4. 경로 설정하기

관리자 권한으로 여시고 UDD와 Plugin폴더에 대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.

[options> Appearance> Directions]로 들어가서 UDD와 Plugin경로를 설정합니다.

 

5. 기타 설정

디버거로 열었을 때 시작할 위치를 설정합니다.

[options- debugging options- events]에서 [entry point of main module]을 체크

우리가 나중에 보기 쉽도록 jump하는 부분에 화살표가 표시되도록 합니다.

ollydbg.ini파일을 선택해서 아래의 텍스트를 앞쪽에 넣어주세요

더보기

Show jump direction=1

Show jump path=1

Show jumpfrom path=1

Show path if jump is not taken=1

그러면 이렇게 보입니다!

 

여기까지가 올리디버거 1.1 버전을 64bit에서 사용하기위한 세팅입니다.

2.0 버전은 폴더 생성과 경로 설정만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이제 helloworld파일을 생성해봅시다~


또 저희의 편의를 위해,, 비주얼스튜디오에서 설정해줄 것이 있습니다.

1. Build option: Release mode

빌드> 구성관리자> 구성을 Release로 변경해주세요.

2. Project property: Randomized Base Address/ No

실제 메모리 주소를 볼때, 정적주소로 보아야 편리하기때문에 이것도 설정해줍니다.

프로젝트> Helloworld속성에 들어가서 링커> 고급> 임의 기준 주소 를 No로 변경

 

#include "windows.h"
#include "tchar.h"
int _tmain(int argc, TCHAR* argv[])	
{
	MessageBox(NULL,
		L"Hello World!",
		L"www.reversecore.com",
		MB_OK);
	return 0;
}

해당 코드를 visual studio로 작성해주세요.

 

이제 기초 세팅은 끝났습니다!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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