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study/Cloud_AWS

[AWS | CPF-C01] AWS 계정 생성하기

728x90

https://aws.amazon.com/ko/

 

클라우드 서비스 |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| Amazon Web Services

 

aws.amazon.com

AWS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선 계정 생성을 해준다.

기존에 쓰던 이메일 사용할까 고민했는데, 공부 및 업무용으로 따로 빼기위해서 구글계정을 미리 새로 생성해두었다.

 

루트 사용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, AWS 계정 이름까지 설정해준 후, 메일주소 확인절차까지!

 

10분내로 메일주소로 간 코드 입력 후 확인

이제 암호 설정까지 해준다. 

나는 개인 프로젝트로 이용할 것이기때문에 기본에 체크하고, 개인정보 입력하기

국가 선택을 대한민국으로 해도, 아래 주소, 시, 리전 등은 영어로 입력해야한다...

난 그냥 다 Seoul 로 입력해두었다. 

 

그리고 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, 어차피 우린 프리티어내에서 사용할 예정이라 크게 걱정안해도된다. 

그냥 입력해두면 결제 후 취소처리까지 하는데 카드 확인용이다. 100원 결제되고 바로 취소되었다.

핸드폰 번호까지 확인하기. 확인코드까지 입력하면 끝!

당연히 기본지원 무료!로 선택 후 완료하기

해당 페이지가 나오고,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로 안내 메일 오게되면 찐으로 끝난거다.

 

안내 메일을 읽어보니, 프리티어 계정은 12개월간 가능하다고 되어있다.. 

1년안에 프리티어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아야한다 생각보다 시간이 빠듯해!!!

바로 로그인해보기

~콘솔 접속 완료~

오른쪽 제일 상단에 내가 처음에 설정한 이름이 들어가 있다. 

728x90
반응형

'study > Cloud_AW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WS Certification| AWS 자격증  (0) 2023.08.10
클라우드 서비스 종류(IaaS, Saas, Paas 차이)  (1) 2021.05.12